2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2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오늘 기도문은 2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입니다.2026년 2월의 첫 시작인 주일에 주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으면 되면 좋겠습니다. 다른 달들에 비해서 짧은 2월, 설 명절이 있는 2월이기도 합니다. 가족을 위해 더 많은 기도가 필요한 시기이겠습니다. 아래의 기도문을 참고해서 함께 기도해 보세요~!!


대표기도문 파일 받기


2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2월 첫째 주일 낮예배 대표기도문 내용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2월의 첫 주를 허락하시고 오늘도 주님의 집으로 불러주셔서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서운 겨울 속에서도 우리를 지켜주시고, 지난 한 주간도 하나님의 손길로 보호하시며 은혜 가운데 살게 하신 주님께 먼저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지난 시간들을 돌아보면 우리는 주님의 뜻보다 우리의 생각을 앞세웠고, 믿음의 고백보다 현실의 계산을 먼저 선택하며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기도의 자리를 쉽게 미루고, 말씀 앞에 자신을 비추기보다 다른 사람의 허물을 판단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사랑으로 반응하기보다 감정으로 말했고, 인내로 기다리기보다 조급함으로 결정했던 우리의 모습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교만과 무관심, 영적 나태함을 불쌍히 여기시고, 다시 정결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서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삶을 돌아보면 말씀보다 우리의 생각을 앞세웠고, 기도보다 걱정과 염려에 더 마음을 두었던 연약함이 있습니다. 알면서도 반복되는 죄, 작은 유혹에도 넘어지는 우리의 모습을 주님의 십자가 은혜로 덮어주시고 깨끗케 하여 주옵소서. 새달 새주를 맞아 우리 마음도 새롭게 하시고 성령의 충만함으로 다시 세워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2월의 첫 예배를 드리며 우리의 가정과 일터, 자녀들의 삶을 주님께 맡깁니다. 가정마다 사랑과 평안이 넘치게 하시고, 부부가 서로를 존중하고 품는 마음을 주셔서 주님 안에서 화목을 이루게 하옵소서. 우리 자녀들에게는 지혜와 명철을 더하셔서 학업과 진로, 관계에서 하나님의 길을 걷게 하시고 믿음의 세대로 굳게 세워 주옵소서..


2월 대표기도문 모음 보기



또한 교회 공동체를 위해 기도합니다. 각 부서와 사역, 교육기관, 찬양대와 선교팀에 성령의 기름을 부으시고 올 한해의 모든 계획 속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특별히 2월에 진행되는 교회학교 겨울성경학교와 겨울수련회 가운데 주님이 친히 동행하시고, 참석하는 모든 아이들과 교사들에게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시며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만나는 영적 성장의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고통과 아픔 가운데 있는 이웃들이 많습니다. 질병으로 고통받는 성도들에게 치유의 손길을 더하시고, 경제적 어려움과 관계의 갈등으로 힘겨워하는 이들에게 평안과 회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또한 나라와 민족을 붙드사, 지도자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혼란한 시대 속에서도 정의와 진리가 바로 서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덧입혀 주시고, 그 말씀이 우리의 영혼을 깨우고 변화시키는 살아있는 하나님의 음성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형식이 아니라 주님을 향한 진실한 고백과 헌신이 되게 하시며 2026년의 첫걸음을 주님과 함께 걸어가게 하옵소서.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며, 우리의 구주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대표기도문 모음 더보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