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대표기도문

새해 대표기도문


새로운 해의 문 앞에 서서, 우리는 지나온 시간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시작하기를 소망합니다. 알 수 없는 내일 앞에서도 두려움보다 믿음을 선택하게 하시고, 각자의 삶의 자리마다 하나님의 뜻이 분명히 드러나기를 기도합니다. 이 한 해가 우리 힘이 아닌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채워지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구합니다.


기도문 파일 받기


새해 대표기도문




새해 대표기도문 내용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새로운 해를 허락하신 주님의 은혜 앞에 감사와 경외의 마음으로 나아갑니다. 시간의 주인이시며 역사의 시작과 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또 한 해의 첫 시간을 우리에게 맡겨 주셨음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주님,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감사보다 후회가 앞설 때도 있었고, 믿음보다 염려가 앞섰던 순간들도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지켜 주신 은혜 속에서도 불평했던 마음, 인내해야 할 자리에서 쉽게 포기했던 연약함, 사랑해야 할 이웃을 외면했던 우리의 모습을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우리를 붙드시고 오늘 이 자리까지 인도하신 주님의 자비를 찬양합니다.

새해를 맞이한 이 시간,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과거의 실패와 상처에 매이지 않게 하시고, 지나간 아픔이 내일의 두려움이 되지 않도록 주님의 평안으로 덮어 주옵소서. 무엇을 이루느냐보다 어떻게 살아가느냐를 먼저 묻게 하시고, 성공보다 순종을, 결과보다 믿음을 선택하는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한 해의 모든 걸음을 주님의 말씀 위에 세우길 원합니다. 계획은 세우되 주님의 뜻 앞에 열려 있게 하시고, 길이 막힐 때에는 멈출 줄 아는 지혜를, 문이 열릴 때에는 담대히 순종할 수 있는 용기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생각이 아니라 주님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하시고, 말과 행동 속에 그리스도의 향기가 자연스럽게 흘러나오게 하옵소서.


새해 기도문 2 보기



가정마다 주님의 평안을 허락하여 주시고, 깨어진 관계에는 회복의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경제적인 어려움과 건강의 문제로 염려하는 이들에게 하늘의 위로를 더하여 주시고, 혼자의 싸움을 하고 있는 영혼들에게 “내가 너와 함께한다”는 주님의 음성을 들려주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새해에도 말씀 위에 굳게 서게 하시고,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섬기는 모든 손길 위에 새 힘을 더하시고, 우리의 예배가 형식이 아니라 삶으로 이어지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알 수 없는 내일을 우리가 염려로 채우지 않게 하시고, 오늘 주어진 하루를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한 해의 끝에서 “잘 견뎠다”가 아니라 “주님과 함께 걸었다”라고 고백할 수 있도록 우리의 걸음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모든 시작과 마침을 주님께 의탁드리며, 우리의 소망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새해 기도문 3 보기









다음 이전